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국제경영의이해 기말시험 2015년도 2학기 1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BAE, JUNHO / ΛΙΙΛ™ 2023. 12. 14.
0-썸네일-국제경영의이해-기말-15-2-1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5 학년도     2 학기     1 학년     35 문항
국제경영의이해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우경봉
출제범위   :교재 및 강의자료 전 범위 (시험기간 중 교수 홈페이지 자료실 수시 확인할 것)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01다음 중 테일러의 과학적 관리법의 내용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02다음 중 메이요의 호손실험 결과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03다음 중 체스터 바너드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는 것은?
04다음 중 앤소프가 분류한 기업 의사결정의 3가지(3S모델)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05다음 중 SWOT분석의 구성요소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06다음 중 필립 코틀러가 소개한 마케팅 콘셉트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07BCG의 경험곡선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08성장ㆍ점유율 매트릭스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09다음 중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분석의 구성요소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0다음 중 SCP패러다임의 SCP의 의미를 올바르게 연결한 것은?
11다음 중 맥킨지의 7S에 포함되는 것은?
12다음 중 타임베이스 전략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3다음 중 비즈니스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BPR)을 주창한 인물은 누구인가?
14다음 중 이노베이션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5다음 중 프레드 터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6다음 중 조직학습에 관한 SECI모델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7다음 중 마이클 포터의 주장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8다음 중 난기류 모델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9다음 중 <블루오션전략>에 제시된 ERRC 구성표의 구성내용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20다음 중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1다음 중 주요 신흥국을 나타내는 BRICS에 포함되지 않는 국가는?
22다음 중 산업ㆍ기업 경계의 붕괴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3다음 중 파괴적 이노베이션이라는 개념을 제시한 경영학자는?
24다음 중 세계가 주목하는 주요 경영주제로서의 사회사업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5다음 중 결과에 현혹되어 모든 것을 평가ㆍ판단하는 인간의 경향을 설명하는 용어는?
26다음 중 던컨 와츠가 <상식의 배반>에서 제시한 구체적 대응법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27다음 중 디자인 사고(design thinking)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8다음 중 마틴 리브스가 지배 가능성이라는 축을 포함하여 새롭게 제시한 경영전략은?
29다음 중 케이퍼빌러티파에 속하는 경영학자는?
30다음 중 컨피규레이션파에 속하는 경영학자는?
(31∼35) 다음 중 괄호 안에 가장 적절한 선택지를 고르시오.
31포드는 숙련공의 작업을 수십∼수백 가지나 되는 단순 작업으로 분할하고 그것을 벨트 컨베이어 등으로 연결했다. 그리고 서브 생산라인은 전부 최종 조립라인과 ( 31. )되었다. 이렇게 해서 능률적인 대량 생산시스템이 만들어진 것이다.
32( 공통 ) 포터는 설령 이익을 낼 수 있는 시장을 선택했다고 해도 이익이 나는 ( 32. )을/를 차지하지 못하면 수익은 나지 않는다고 보았다. 그런 ( 32. )을/를 차지하기 위한 전략은 3종류 밖에 없으며, 우선 시장의 일부만을 대상으로 싸우는 것을 '집중전략'이라고 불렀다.
33피터 드러커는 <경영의 실제>에서 기업 경영을 '기계적인 내부 관리'뿐만 아니라 다음의 세 가지 측면에서 생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1) ( 33. ), (2) 인간적 기관, (3) 사회적 기관
34( 34. )은/는 <마케팅관리론>을 통해 마케팅의 여러 개념을 보급시키는데 큰 공헌을 하였다. 그가 특히 설명에 힘을 기울인 것은 STP와 마케팅믹스이며, 고객은 까다로우므로 광고에만 집중하지 말고 마케팅의 4가지 측면 모두 균형 있게 고려할 것을 강조했다.
35( 공통 ) ( 35. )은 자사의 미래비용과 경쟁사의 비용을 예측ㆍ추정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또한, 생산ㆍ판매량을 늘려서 시장점유율을 높이면 ( 35. )을 경쟁자보다 빨리 떨어뜨려 경쟁자보다 비용이 낮아져 저가전략에서도 우위에 설 수 있다.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014
021
033
042
051
064
072
081
093
103
111
122
134
143
152
161
173
184
192
202
213
224
232
241
253
261
271
284
292
304
313
321
332
342
35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