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패션마케팅 기말시험 2019년도 1학기 3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KIM, HYUNSU / ΛΙΙΛ™ 2023. 11. 18.
0-썸네일-패션마케팅-기말-19-1-3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9 학년도     1 학기     3 학년     35 문항
패션마케팅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손미영
출제범위   :교재 1, 3~9장 (2, 10~12장 제외), 강의 1강~12강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01매 시즌마다 새로운 유행스타일로 등장하여 사회 내에서 확산되는데, 이 확산과정을 정규분포곡선으로 나타낸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02패션상품의 설명으로 옳은 것은?
03패션에 영향을 주는 요인 중 사회적 요인(배경)인 것은?
04패션상품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의 단계가 아닌 것은?
05패션상품의 구매결정에 영향을 주는 소비자 특성이 아닌 것은?
06다음이 설명하고 있는 용어는?
새로운 패션이나 유행에 대한 수용도를 말하며, 소비자가 이러한 성향을 갖기 위해서는 내재적 혁신성이 높아야 한다.
07소비자가 패션제품을 구매할 때 위험지각을 하게 되는데, 소비자가 위험을 감소시키기 위해 하는 행동이 아닌 것은?
08패션상품에 대한 욕구 수준 중 '소속집단으로부터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와 관련된 매슬로(Maslow) 욕구 수준은?
09소비자가 패션제품을 구매 시 추구하는 혜택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0패션시장을 세분화할 때 사용되는 기준이 아닌 것은?
11패션시장을 세분화하는 이점으로 옳지 않은 것은?
12다음은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패션기업이 표적시장 소비자의 마음속에 경쟁사에 대비한 자사제품의 바람직한 이미지를 창조하고 유지하기 위해 행하는 모든 활동을 말한다.
13패션기업의 상품전략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14다음이 설명하고 있는 마케팅 개념은?
패션기업이 고객정보를 수집하고 그 자료들을 데이터베이스(DB)에 축적하여 기업의 주요 의사결정 시 활용하는 기법을 말한다.
15패션마케팅 조사에서 거리나 사람, 매장 등을 관찰하는 조사방법은?
16다음 설명에서 설명하고 있는 것은?
단순한 소비자 만족을 넘어서 사회복지까지 고려한 마케팅으로, 기업이 마케팅활동에서 환경적, 윤리적, 사회적 측면을 고려하는 것을 말한다.
17TOWS 분석에서 활용되는 요인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18패션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 요인들은 지속적으로 변화한다. 따라서 마케팅환경 분석은 필수적인데, 패션산업환경 요인에 해당되는 것은?
19패션기업의 '상품개선전략'에 해당되는 것은?
20패션상품 분류 중 다음의 설명에 해당되는 것은?
유행변화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상품으로 시즌에 관계없이 꾸준한 수요가 발생하는 상품을 말한다.
21패션제품의 가격을 결정 시 고려해야 할 요인으로 아닌 것은?
22패션기업이 다양한 상품믹스를 구성하는 이유가 아닌 것은?
23다음에서 설명하고 있는 것은?
패션시장에서 유행이 되고 있는 패션제품은 패션소비자의 동조욕구로 인해 시장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현상을 말한다.
24패션기업이 '고객에 기초한 가격 결정' 시, 가격의 중심 근거(기초)가 되는 것은?
25패션기업들은 제품라인에 따라 가격을 결정하기도 한다. 제품라인 가격전략에 해당되는 것은?
26패션시장에서 브랜드가 가지는 자산적 가치는 크다. 브랜드 자산을 구성하는 요소로 적합하지 않는 것은?
27패션 유통경로의 기능에 대한 설명이 아닌 것은?
28패션기업이 유통경로 설계 시 고려사항이 아닌 것은?
29패션전문점의 유형에 해당되는 것은?
30다음의 설명에 해당되는 용어는?
다양한 표적시장을 목표로 하기 위해             (을)를 이용하는 경향이 심화되고 있다. 유통채널간의 상호보완적인 기능을 추구하기 위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포괄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31패션기업이 광고나 홍보 등의 촉진을 하는 목표로 적합하지 않는 것은?
32패션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촉진믹스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33패션광고에서는 메시지가 매우 중요하다. '패션제품이 주는 혜택에 초점 맞추어 품질이나 가격, 성능의 정보를 제공하는' 메시지 소구방법은?
34인터넷 패션광고의 유형이 아닌 것은?
35패션기업의 '판매촉진 수단'에 해당되는 것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013
023
033
044
052
063
073
081
094
102
111
123
132
142
153
161
173
184
194
201
213
222
234
242
251
264
273
281
294
302
314
321
333
344
35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