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서비스매너 기말시험 2018년도 1학기 1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BAE, JUNHO / ΛΙΙΛ™ 2023. 9. 10.
0-썸네일-서비스매너-기말-18-1-1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8 학년도     1 학기     1 학년     35 문항
서비스매너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서울신학대 조영신
출제범위   :교재 전 범위, TV강의 전 범위, 워크북 전 범위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01다음 중 고객에 따른 개별화를 기회로 서비스의 개성화로 고객의 욕구 부응 과제를 해결 가능한 서비스의 특성은 무엇인가?
02다음 서비스 품질 평가의 구성요소 중 신용성, 안전성, 능력, 예의를 나타내는 서비스 품질 평가차원 결정요인(SERVQUAL)은 무엇인가?
03다음을 완성하시오.
서비스는 ( ㉠ )이 아닌 ( ㉡ )이기 때문에 구매가 끝난 후에야 평가가 가능하다. 서비스의 좋고 나쁨을 판단하기 때문에 ( ㉢ )이라고도 한다.
04다음 설명 중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에 대한 설명이 아닌 것은?
05다음 중 고객의 구성에 관한 내용이 아닌 것은?
06다음 중 예절(禮節)에 대한 정의로 바람직한 것은?
예(禮)란 (  ㉠  ), 절(節)이란 (  ㉡  )
07다음 설명을 완성하시오.
( ㉠ ) : 서비스 전문인의 가치관, 친근감, 고객에 대한 배려 태도
( ㉡ ) : 고객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이나 품질에 대한 인상을 받는 순간
08다음 보기의 설명은 무엇에 관한 내용인가?
인상형성 과정에서 시각이나 청각이 주는 이미지가 대화의 핵심적 내용보다 중요하게 인식되는 커뮤니케이션 이론
09다음 중 서비스 전문인의 자세로 올바른 것은?
10다음 중 서비스 전문인의 자세로 바람직하지 않은 것은?
11다음 중 서비스 전문인의 인사 방법으로 올바른 것은?
12프랑스식 인사법으로 가까운 사람끼리 만나면 반갑게 서로의 양 볼에 뽀뽀로 인사하는 것은 무엇인가?
13다음 중 특수 발성 훈련으로 선천적 또는 후천적으로 발음기관에 이상이 있어나 혀가 짧아 발음교정이 필요한 경우 고난도의 어려운 발음을 엮어 훈련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14~15) 다음의 질문에 적합한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화법을 완성하시오.
14다음 중 대화 시 긍정과 부정을 혼합 사용하는 경우 부정적 내용을 먼저 이야기하고 긍정적 내용으로 대화를 마무리하는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화법은 무엇인가?
15고객에게 무엇을 의뢰할 때 명령형식이 아닌 질문 형식으로 바꾸어 부드러운 대화를 이어가는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화법은 무엇인가?
16다음 중 대화상대로 하여금 말하고자 하는 중요한 부분을 다시 상기시키는 힘이 있는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화법은 무엇인가?
17다음 내용은 사계절 컬러 이미지 중 무엇에 해당되는가?
따뜻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로 상대방에게 친근감과 편안함을 주는 사계절 컬러 이미지
18다음 중 체형에 따른 남성의 이미지 연출 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19~20) 다음 질문에 적합한 서비스 맨의 적합한 슈트의 유형은 무엇인가?
19몸에 딱 붙는 듯한 느낌으로 허리선을 최대한 살리고 각진 어깨선과 좁은 소매, 그리고 엉덩이까지 꼭 맞는 형태의 감각적이고 화려한 스타일의 슈트는 무엇인가?
2019세기말 실용성을 바탕으로 어깨는 패드가 아주 없거나 얇아서 자연스러운 어깨라인을 보여주며 허리는 재봉선이 없고 소매와 바지통이 좁아진다. 바지는 주름이 없고 단정하면서 편한 대표적인 비즈니스 슈트는 무엇인가?
21다음 중 신뢰감을 주는 서비스 전문인의 단정한 복장 착용 방법으로 적합한 것은?
22다음 중 1명 또는 다수의 면접관과 지원자 1인이 n:1형태의 면접을 치루는 면접의 형태는 무엇인가?
23다음 중 서비스 전문인의 근무매너로 올바른 것은?
24다음 중 엘리베이터에서 가장 상석으로 올바른 것은?
서비스매너-기말-18-1-1-24-보기그림
25다음 중 명함 및 소개매너로 올바른 것은?
26다음과 같은 의사소통 방법으로 응대해야 하는 DISC고객은?
- 개인적인 내면에 진실한 감정을 갖는다.
- 어떻게 과정을 진행할 계획인지 명확하게 답변한다.
- 성실하고 객관적으로 고객이 진심으로 원하는 상품에 대한 전문가를 소개한다.
27상황별 고객응대 방법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28불만고객 응대 9단계 중 4단계는 무엇인가?
29다음 중 바람직한 직장 전화응대 자세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30다음 중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이용 매너로 바람직하지 않은 것은?
31다음의 글로벌 매너 중 맞는 내용은 무엇인가?
32정식만찬에서 생선요리와 고기요리 사이의 순서는 무엇인가?
33다음 중 요리순서에 따른 식사 매너로 바람직한 것은?
34다도에서 유래한 차를 더욱 맛있게 먹기 위한 가벼운 식사를 무엇이라고 하는가?
35제조방법에 따라 와인 분류 시 탄산가스가 없는 일반적으로 식탁에서 마시는 모든 테이블 와인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012
022
034
043
052
062
074
081
092
102
111
121
134
144
152
163
173
181
192
203
214
221
232
241
253
26F
272
283
294
304
313
322
334
342
35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