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e-비즈니스 기말시험 2013년도 1학기 3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CHOI, JINHYUK / ΛΙΙΛ™ 2023. 1. 21.
0-썸네일-e-비즈니스-기말-13-1-3
0-썸네일-e-비즈니스-기말-13-1-3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3 학년도     1 학기     3 학년     35 문항
e-비즈니스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이성철
출제범위   :교재 1~3, 7~18장, 강의 1~3, 8~15강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01다음 중 디지털 경제의 특징에 대한 설명과 거리가 것은 어느 것인가?
02디지털 사회에서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어느 것인가?
03컨버전스(Convergence) 중 음성과 데이터 간(VoIP), 유ㆍ무선 간, 통신과 방송 간의 융합은 다음 중 어느 유형에 속하는가?
04디지털 기술에 대한 설명으로 거리가 것은?
05디지털 시대의 비즈니스 방식 및 요소의 변화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어느 것인가?
06전통적인 기업의 디지털 전환 성공요인에 대한 설명과 거리가 것은?
07다음 e-비즈니스의 발전단계에 대한 설명들 중, 사실과 다른 것은 어느 것인가?
08다음 중 e-economy의 특징에 대한 설명으로 거리가 것은?
09협업적 상거래의 결과로, 온라인을 기반으로 하여 모든 공급자, 파트너들이 가상의 동일 장소에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연계하는 구조를 무엇이라 하는가?
10다음 중 “비즈니스 환경에 영향을 주는 문제나 기회를 제때 발견하고 분석하여 프로세스 지연시간을 줄이고 경영프로세스의 질적인 향상을 도모하는 기업”을 일컫는 용어는 어느 것인가?
11가치체인 분석을 통한 경쟁우위 평가 방법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어느 것인가?
12다음 중 고객주도형(Customer Driven) 시장 환경에서 가치사슬의 변화에 대한 설명으로 거리가 것은 어느 것인가?
13다음 중 지식경영시스템의 기술적인 요소와 거리가 것은 어느 것인가?
14지식경영을 실패하지 않고 성공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설명으로 거리가 것은 어느 것인가?
15국내 인터넷산업 분류에서 웹사이트를 구축하거나 보안솔루션을 구축하는 것은 어느 산업에 해당되는가?
16전자상거래 기술 중 '미디어 공간에 대한 가격 결정, 1:1 마케팅, 성과 피드백, 가상 자산보호 등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을 일컫는 용어는 어느 것인가?
17컴퓨터와 전화를 통합한 모든 정보기술을 가리키는 것으로서 컴퓨터의 조절기능을 전화기에 적용시켜 정보를 제공하고 분산시키는 기술을 일컫는 용어는 무엇인가?
18다음 중 전자데이터교환(EDI)의 특징과 효과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어느 것인가?
19글로벌 전자결제시스템들 중에서 현재 가시화되고 있는 방안들에서 '컴퓨터 도입으로 필요 없게 되거나 중복되는 절차를 생략하고 업무 효율성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는 체제로 바꾸는 기능적 접근 방법'에 해당되는 예는 어느 것인가?
20다음 중 ebXML(electronic business XML)에 대한 설명과 거리가 것은 어느 것인가?
21다음 중 BPR과 BPM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어느 것인가?
22e-매뉴팩처링의 주요 구조 중에서 '제품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제품데이터와 응용소프트웨어를 연결시켜 기업의 생산성과 경영효율을 개선'하고자 고안된 것은?
23공급사슬관리(SCM)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공급자, 유통채널, 소매업자, 그리고 고객과 관련된 (            ), (            ), (            ) 등의 흐름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            ) 안에 들어갈 용어와 거리가 것은 어느 것인가?
24CRM 솔루션 중 SFA(Sales Force Automation)가 속하는 영역으로, 고객에 대한 업무를 수행하고 결과를 DB에 기록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영역은 어느 것인가?
25e-마켓플레이스 중 특정한 한 산업에 초점을 맞춘 시장으로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 시장분할이 심화되어 있을수록 성공가능성이 높은 시장 유형은 어느 것인가?
26다음 중 e-마켓플레이스 모델 중 개별구매사이트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른 것은?
27기업의 유지, 보수, 운영 활동을 위해 투입되는 자재를 주로 다루고, 국내 B2B분야에서 성장을 주도한 e-마켓플레이스 분야는 어느 쪽인가?
28e-비즈니스 전략의 특징에 대한 설명으로 거리가 것은?
29기업용 소프트웨어를 네트워크로 제공하는 새로운 사업분야로서, 정보통신 기술을 사내에서 처리하기보다 아웃소싱 형태로 이용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일컫는 용어를 무엇이라 하는가?
30바람직한 e-비즈니스를 추진하기 위해 기존 조직과는 별도로 독립하여 조직을 구축하는 경우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어느 것인가?
31다음 중 변화 과정에 따른 마케팅 개념에 대한 설명으로 거리가 것은?
32광고 매체의 특성을 평가하기 위한 기준 중에서 '얼마나 정확하게 수용자에게 정보, 정보요구 사항들이 도달할 수 있는가?'를 의미하는 차원은 어느 것인가?
33다음 중 인터넷 마케팅의 단점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34국내에서 인식된 e-비즈니스를 활성화하기 위한 전제조건 및 장애요인 해결방안에 대한 설명으로 거리가 것은?
35e-비즈니스 관련 법 체계 및 조세관련 법제도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013
024
033
042
051
063
071
082
094
102
114
122
134
141
152
163
171
183
192
203
213
224
234
241
252
261
273
282
294
302
312
323
334
342
35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