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영화산업과마케팅 기말시험 2019년도 1학기 4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PYO, JUNWHAN / ΛΙΙΛ™ 2023. 1. 19.
0-썸네일-영화산업과마케팅-기말-19-1-4
0-썸네일-영화산업과마케팅-기말-19-1-4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9 학년도     1 학기     4 학년     35 문항
영화산업과마케팅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강승구
출제범위   :교재 전 범위, TV강의 1~15강, 워크북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36현대사회의 주요한 문화 상품 중 하나로서 영화의 특성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37다음 중 영화의 특성을 설명한 것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38영화상품을 규정할 수 있는 말로 가장 적절하지 못한 것은?
39다음 (            ) 안에 들어갈 알맞은 말은?
영화는 오락인 동시에 ( a ) 이자 ( b ) 이기에, 영화제작을 위해서는 일정 정도의 자본이 필요하다. 영화제작을 위해 필요한 자본은 여타의 다른 기업이 상품을 제작하기 위해 사용하는 자본과 다르지 않다. 어느 정도의 자본을 들여 제작된 영화는, 상품이 소비자에게 유통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배급, 상영되어야 한다. 배급과 상영이 좀 더 원활히 이뤄지게 하기 위해서는 홍보 및 마케팅의 역할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40경제논리에 따랐을 때, 영화상품의 유통 및 소비에서 가장 주된 시장이라 여겨지는 시장은 어디인가?
41다음은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1914년경부터 할리우드 영화사들은 한편의 영화가 성공하면 그 배우에게 동일한 이미지의 역할을 계속 요구했다. 이때부터 관객은 영화의 내용과 함께 배우를 보기 시작한 것이다.
42다음은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스튜디오 시스템은 한 영화사가 촬영장 여러 개를 동시 운영하면서 영화의 대량 생산을 가능하게 했다는 의미에서 일차적으로 붙여진 명칭이었다. 그러나 동시에 영화산업의 중요한 영역, 즉 제작, 배급, 상영이라는 세 영역을 하나의 영화사가 통제한다는 점을 중요한 특징으로 하고 있었다.
43해외 영화산업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44영국의 영화산업과 영상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한 전략기구로 2000년 5월에 설립되었으며, 영국 창조산업의 핵심 분야로서 영화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해온 기구의 이름은 무엇인가?
45한국 영화산업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46한국영화에 강한 지지를 보이는 수용자층인 영상세대 C세대의 특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47다음 중 한국영화 경쟁력의 원천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48PPL의 장점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49영화 <반지의 제왕>이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면서 영화 촬영지를 찾는 관광객들이 쇄도하였고, 이 결과 뉴질랜드 달러화 가치가 급등하는 현상이 나타났다. 이러한 현상을 무엇이라 하는가?
50<타이타닉>, <엑스맨>, <터미네이터2> 등의 영화는 군소 규모로 유지되던 업체에서 제작됐다. 이후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영화 제작에서 특수 효과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면서 설립한 스튜디오는 무엇인가?
51영화진흥위원회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관객의 유형은 3가지로 나뉘어진다. 그 중 다음이 설명하고 있는 유형은 무엇인가?
주로 친구와 동행하기 위해 영화관을 찾으며, 쇼핑센터를 동시에 이용하기 위해서도 멀티플렉스를 찾는다. 극장에 자주 가지 않는 편이다.
52극장 개봉 영화의 수요를 예측하기 위한 주요 변수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53영화 마케팅믹스 4요소(4P) 중 다음의 내용은 어디에 속하는가?
- 배급사 결정
- 개봉시기 결정
- 극장 스크린 수 확보
54영화 마케팅 믹스 4요인에 따른 영화 관람 요인을 분석 했을 때, 다음 중 촉진 요인에 해당하지 않는 항목은 무엇인가?
55콘텐츠 상품으로서 영화의 특성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56다음은 어떤 영화 마케팅 툴에 대한 설명인가?
영화 속 장면에 대한 특정 기업체의 협찬형태를 띤 자사 상품노출(PPL)을 위한 공동 프로모션
57영화에 적용할 수 있는 MPR 기능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58영화의 구조적인 요인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59슈 클레이톤은 대박영화 흥행요인의 황금비율을 분석했다. 이 분석에 포함되지 않는 항목은 무엇인가?
60한국영화 흥행사를 통해 본 흥행법칙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61한국 영화 소비자들의 기호가 작품의 예술성보다는 '재미'쪽을 선호한다는 증거로서 가장 맞지 않는 설명은?
62다음 중 배우의 파워로 인해 흥행에 성공했던 한국영화가 가장 아닌 것은?
63영화마케팅의 요소로 볼 수 없는 것은?
64영화마케팅과 관련된 다음 설명 중 틀린 것은 무엇인가?
65다음이 설명하는 것은 무엇인가?
구전 마케팅의 일환으로, 최근 제작 중인 영화나 개봉 준비 중인 영화에 대해 소문이나 평판을 통해 영향을 행사하는 의도적인 전략
66<쉬리>와 <스타워즈에피소드1>에서 사용된 영화 마케팅 전략으로, 영화에 대한 각종 정보를 순차적으로 유출하는 전략을 무엇이라 하는가?
67확산이론에 따르면 수용자는 수용 시간과 수용 경향에 따라 혁신자, 조기수용자, 조기다수자, 후기다수자, 최종수용자로 분류된다. 이 중 광고효과보다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영향을 받는 수용자는?
68국내 영화 중 <태풍>과 <야수>의 마케팅 실패 원인은 무엇이었는가?
69단순한 콘텐츠의 번역뿐만 아니라 현지의 취향이나 상황에 맞도록 문화코드나 트렌드, 소비자의 욕구를 반영해 작품이든 상품이든 그 나라의 특색에 맞게 새롭게 재생산하는 시스템과 관련있는 전략은 무엇인가?
70해외영화 <헝거게임 : 모킹제이>는 북미 지역에서 준수한 흥행 성적을 거두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시장에서는 흥행에 참패했다. 그 이유로 가장 올바른 것은 무엇인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364
372
381
394
403
411
424
434
442
452
463
474
482
491
502
514
522
534
543
553
561
571
582
594
604
613
623
632
644
652
661
674
683
693
7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