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현대광고와카피전략 기말시험 2018년도 1학기 3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CHOI, JINHYUK / ΛΙΙΛ™ 2023. 1. 17.
0-썸네일-현대광고와카피전략-기말-18-1-3
0-썸네일-현대광고와카피전략-기말-18-1-3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8 학년도     1 학기     3 학년     35 문항
현대광고와카피전략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강승구
출제범위   :교재 전 범위, TV 강의 1~15강, 워크북 참조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01다음 중 상업 광고에 속하지 않는 것은?
02다음 중 광고의 일반적 기능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03다음 중 스마트 광고로 보기 어려운 것은?
04다음은 계층 효과 모델 AIDA의 과정이다. 빈칸에 알맞은 단계는 무엇인가?
attention(주의) - (            ) - desire(욕구ㆍ구매의지) - action(행동ㆍ구매)
05다음의 제품은 FCB모델 중 어디에 해당하는가?
음식, 세제, 비누, 샴푸, 치약 등 생활필수품, 의약품
06다음 중 매슬로가 말한 인간 욕구 5단계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07다음이 설명하는 용어는 무엇인가?
많은 자극 중에서 우리가 관심 있는 정보만 기억하고 관심없는 정보는 무시하는 인간의 처리 능력을 말한다.
08VALS1 소비자 그룹 분류 중 외향성 소비자군으로 분류할 수 없는 것은?
09모든 잠재적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기보다는 특정 소비자 집단을 구분하여 광고 전략을 세우는 것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10오스본이 제시한 브레인스토밍의 방법으로 옳지 않은 것은?
11다음 중 창의성 연구의 네 가지 측면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2판매 전제는 광고 메시지의 뒤에 깔려 있는 판매 논리를 의미한다. 제품 중심적인 전략과 소비자 중심적 전략으로 나뉘는데 다음 중 가장 이질적인 전략은 무엇인가?
13광고 표현 전술 중 생활 속에 있을 듯한 상황을 재구성하여 제품이 그 상황에서 생활을 편리하고 풍요롭게 만드는 것을 표현하는 것은 어떤 전술에 해당하는가?
14하드셀-소프트셀의 차이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15다음 중 신제품을 소개하는 론칭 광고나 티저 광고 등에서 주로 사용되는 시각화 전략은?
16다음이 설명하는 기법은 무엇인가?
광고에서 개별적으로 특정 부분에 색상을 덧입혀 강조하는 기법으로, 기존의 흑백 광고의 한 부분에 색상을 덧입힘으로써 그 부분을 강조한다.
17광고에서 헤드라인의 기능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18다음 중 바디 카피의 기본 조건과 관련이 없는 것은?
19카피의 구성 요소 중 다음이 설명하는 것은 무엇인가?
광고에 제시된 상품, 일러스트레이션, 쿠폰, 광고 그림, 그리고 광고 사진 주변에서 제시된 내용을 설명하는 문구
20프레이저가 제시한 7가지 표현 전략 모형 중 자사의 브랜드를 경쟁 브랜드의 강ㆍ약점과 비교한 다음 상대적으로 틈새가 보이는 위치에 자리 매김하는 전략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21다음 중 카피 플랫폼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22다음 중 상품을 직접 써 본 사람이 등장하여 경험을 들려줘 신뢰감을 주는 광고 표현 기법은 무엇인가?
23다음 중 어린이 대상 상품 광고에 가장 자주 쓰이는 표현 기법은?
24효과적인 광고 영상의 조건(5I)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25다음 중 잡지 광고의 장점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26보가트가 설명한 텔레비전의 특성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27인터넷 광고의 특징으로 보기 힘든 것은?
28기업 광고 카피의 특징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29다음 중 정치 광고 카피의 3대 효과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30다음 중 문화의 특성이 아닌 것은?
31기억의 유형 중 일상생활에서 이전에 경험한 특정한 장면이나 사건과 관련지어 정보를 저장하는 기억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32다음 광고 카피 사례에서 쓰인 언어학적 기법으로 적절한 것은?
상상은 또 다른 마술이다. (KT&G)
부모님은 마음의 기둥입니다. (일동제약 아로나민골드)
33카피 창작에서 의도적으로 문법을 파괴하는 이유로 가장 적절한 것은?
34다음 제품의 수명주기 중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광고가 가장 필요한 시기는?
35광고가 이루어지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요소라고 보기 가장 힘든 것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014
023
032
041
051
063
071
082
094
101
111
123
134
142
154
163
174
182
194
201
212
224
233
244
251
261
273
283
294
302
311
322
331
343
35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