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미디어와사회 기말시험 2019년도 1학기 1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AN, TAEMIN / ΛΙΙΛ™ 2023. 1. 17.
0-썸네일-미디어와사회-기말-19-1-1
0-썸네일-미디어와사회-기말-19-1-1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9 학년도     1 학기     1 학년     35 문항
미디어와사회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김영임, 강승구, 이영음, 이은택, 설진아, 장일, 김옥태
출제범위   :교재 전 범위, 멀티미디어강의 1~15강, 워크북참조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36M. McLuhan은 테크놀로지를 인간의 신체기능과 연결시켜 미디어를 (            )(으)로 이해할 것을 강조했다. (            )에 가장 적절한 것은?
373개 단어를 합성한 TED 강연은 세계적 명성을 갖고 있다. 관련 없는 단어는?
38서로 바르게 연결된 것은?
39'여러 미디어가 동시에 특정 사회이슈 내용을 획일적으로 전달하는 특성'에 해당되는 것은?
40“현대사회 미디어의 힘이 막강하다는 대표적 증거는 사람들이 미디어를 통해서 여론의 향방을 유추하여 행동한다는 점이다.” 이와 관련된 미디어 효과이론은?
411525년 세계 최초로 인쇄된 것으로 일컬어지는 신문광고는 무엇인가?
42다음 중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에 속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43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수행하는 방법으로서 가장 적절한 것은?
44<침묵의 나선 모형>을 설명하면서 미디어에 의한 여론 형성에 대한 효과를 설명한 학자의 이름은?
451960년 미국의 대통령 선거에서의 TV토론은 선거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 사건으로 평가 받고 있다. 누구와 누구의 TV토론이었는가?
46다음 중 인터넷의 특징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47다음 인터넷의 발전 과정과 연도가 틀리게 연결된 것은?
48다음 국내 인터넷의 발전에 따라 부상한 주요 논쟁 사건이 어떤 의의를 지니는지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49다음 중 웹 2.0 시대에 '집단지성'을 의미하는 용어는?
50웹 3.0 시대의 특징을 나타내는 용어가 아닌 것은?
51다음 중 서적을 내용에 따라 구분할 경우 속하지 않는 것은?
52동양의 서적발달에 대한 다음 설명 중 잘못된 것은?
53다음 중 영화나 연예잡지, 타블로이드 방송 등을 통해 전통적 뉴스형식을 따르지 않고 정보를 전달하는 것은?
54다음 중 방송뉴스가 지녀야 할 속성에 속하지 않는 것은?
55언론보도와 관련된 문제 중 과학성과 관련된 사항에 속하지 않는 것은?
56라디오의 역사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르지 못한 내용은?
57다음 중 '공동체라디오'를 가능하게 한 특성으로서 소외된 수용자층에게 그들의 생활과 밀착된 뉴스를 전달하거나 시민의 의견을 수용할 수 있게 하는 특성은?
58텔레비전의 주요 특성을 설명한 내용으로 적절하지 못한 것은?
59다음 중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형성하고 있는 구성요소 또는 구성형식으로서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요소들의 집합을 의미하는 용어는 무엇인가?
60텔레비전의 사회적 영향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르지 못한 것은?
61다음 중 초기 영화의 역사에서의 주요 인물과 그 인물이 발명한 발명품의 연결이 옳지 못한 것은?
62잘 짜인 이야기의 전달보다는 볼거리의 전달에 초점을 맞추었던 초창기 영화를 무엇이라 부르는가?
63최초의 유성영화는 무엇인가?
64비판 커뮤니케이션 이론의 세 가지 영역 중, 미디어 자체의 소유, 노동 등의 이슈보다는 미디어가 만들어 내는 '텍스트 내부의 이데올로기성'에 주목하는 이론은 무엇인가?
65'문화산업'이라는 용어를 처음으로 사용했던 학파는 무엇인가?
66온라인 게임을 포함한 인터넷 중독 방지를 목적으로 만16세 미만의 청소년에게 심야시간대 온라인 게임 제공을 제한하는 일명 셧다운(shutdown)제도를 시행하는 기관은?
67폭력적 미디어 이용이 청소년에 미칠 수 있는 부정적 영향이라고 볼 수 없는 것은?
68다음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설명하는 용어이다. 무엇인가?
엔터테인먼트 미디어가 실패할 위험성이 높지만 일단 흥행에 성공하면 엄청난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을 의미
69문화적 할인과 관련한 설명 중 틀린 것은?
70다음 중 게임 산업의 주요 이슈가 아닌 것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364
372
381
394
403
414
422
431
443
452
463
472
484
494
502
513
524
532
541
554
564
572
583
593
601
614
621
633
644
652
663
672
682
694
7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