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영양교육및상담 기말시험 2017년도 2학기 3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AN, TAEMIN / ΛΙΙΛ™ 2022. 5. 18.
0-썸네일-영양교육및상담-기말-17-2-3
0-썸네일-영양교육및상담-기말-17-2-3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7 학년도     2 학기     3 학년     35 문항
영양교육및상담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김동우
출제범위   :교재 6, 10, 11장을 제외한 나머지 범위에 해당하는 내용의 교재, 워크북 및 멀티미디어강의 내용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36계획적 행동이론에서는 행동을 결정짓는 세 가지 요인을 제시한 바 있다. 이에 포함되는 요인으로 볼 수 없는 것은?
37영양교육 및 상담의 특성 및 의의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8사회인지론에서 설명하는 세 가지 요인과 이에 대한 설명이 올바르게 이어진 것은?
39효과적인 영양교육을 위한 수업설계의 단계가 올바르게 나열된 것은?
40다음은 여러 사람을 대상으로 교육하는 집단지도 시 적용하는 토의방법 중 어떠한 토의법에 대한 설명인가?
- 전문가인 강사 4~5명이 동일한 주제에 대해 각자 다른 관점의 견해를 발표
- 사회자/청중이 관련된 질문을 하고 강연자가 대답
41영양교육의 효과를 평가할 때 사용하는 연구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42효율적인 영양상담을 위해 사용하는 주요기법이 아닌 것은?
43그린과 크루터가 제시한 PRECEDE-PROCEED모델에서 개인의 식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구체적 설명이 바르게 짝지어진 것은?
44로저스(Rogers)가 주장한 상담이론으로, 내담자 스스로 본인의 문제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문제 해결능력도 지니고 있다는 것을 강조하는 상담이론은?
45행동변화단계의 5단계가 순서대로 올바르게 나열된 것은?
46다음 영양상담 시 내담자에게 던지는 질문 중 개방형 질문으로 볼 수 있는 것은?
47영양상담 시 개별상담이 필요한 경우와 가장 거리가 것은?
48영양교육 집단지도 시 이용하는 토의방법으로, 여러 사람이 모여 문제 해결을 위해 갑자기 떠오르는 생각을 정리/기록하면서 생각을 논리화 하는 방법은?
49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50영양교육에 이용할 수 있는 매스미디어의 특징과 거리가 것은?
51식품교환표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른 것은?
52매스미디어에서 제시되는 영양정보를 모니터링할 때 고려해야 할 원칙들로 묶인 것은?
53영양상담을 위한 자료수집 시 각 자료별 이용되는 방법이나 지표가 잘못 나열된 것은?
54다음은 인터넷을 이용한 영양교육정보의 특징을 설명한 것이다. 옳지 않은 것은?
55다음 설명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중앙행정기관은?
- 식품ㆍ의약품 관련 정보 제공
- 건강기능식품 및 식품첨가물 정보 제공
- 영양교육 및 식생활 교육자료 개발 및 제공
56보기 중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영양교육의 대상자와 주제가 가장 부적절하게 짝지어진 것은?
57한국인을 위한 생애주기별 식생활 지침 중 다음에서 설명하는 식생활 지침은 어느 시기의 식생활 지침인가?
- 각 식품군을 매일 골고루 먹자
- 짠 음식과 기름진 음식을 적게 먹자
- 건강 체중을 바로알고, 알맞게 먹자
- 물이 아닌 음료를 적게 마시자
- 식사를 거르거나 과식하지 말자
- 위생적인 음식을 선택하자
58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영양교육 시 제공할 식생활 정보 중 식품선택 안전성과 관련된 이슈와 가장 거리가 것은?
59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영양교육 시 고려할 사항으로 가장 부적절한 것은?
60교수ㆍ학습의 지도원리에 포함되는 원리들을 모두 고르시오.
(가) 자발성의 원리
(나) 사회화의 원리
(다) 통합화의 원리
(라) 간접경험의 원리
61다음 중 우리나라 청소년의 영양문제와 가장 거리가 것은?
62식품의 안정성을 보증하기 위해 식품의 원재료 생산, 제조, 가공, 보호, 유통단계 및 소비에 이르는 전과정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위해요소를 분류하여 중점관리하는 제도는?
63고혈압, 당뇨 등 노인성 질환관리를 위한 교육내용으로 볼 수 없는 것은?
64병원에서 수행하는 영양교육 및 상담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부적절한 것은?
65언론모니터링을 성격과 주체에 따라 분류하였을 때 각 분류별 특징을 올바르게 설명한 것은?
66영양교육에 대한 사회적 요구 증가의 원인이 아닌 것은?
67직장인을 대상으로 나트륨 저감화 교육을 실시할 때 사회인지론의 행동적 요인을 적용한 것으로 볼 수 있는 것은?
68영양교육의 과정평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69집단상담의 과정에서 각 단계별로 중요하게 여겨지는 개념을 올바르게 짝지은 것은?
70다음 중 5단계 수업체계에 대한 설명이 잘못된 것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363
372
382
394
402
413
421
433
443
452
461
471
484
493
503
512
521
533
544
551
564
571
583
594
602
614
623
632
643
653
661
671
682
693
7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