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홍보론 기말시험 2018년도 2학기 4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KIM, HYUNSU / ΛΙΙΛ™ 2021. 12. 3.
0-썸네일-홍보론-기말-18-2-4
0-썸네일-홍보론-기말-18-2-4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8 학년도     2 학기     4 학년     35 문항
홍보론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강승구
출제범위   :교재 전 범위, 멀티미디어강의 1~15강, 워크북 참조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01다음 중 PR의 직접적인 대상은 누구인가?
02PR의 4가지 모형 중 다음이 설명하는 모형은 무엇인가?
- 목적: 정보의 확산
- 커뮤니케이션의 본질: 사실적 정보의 일방향
- 커뮤니케이션 방향: 정보원 → 수신자
- 주 활용 영역: 정부 기관, 비영리 기관, 기업 단체
03현대사회에서 PR이 발달하는 이유로 보기 힘든 것은?
04게임이론 중 '윈-루즈(won-lose) 게임'이라고 불리는 이론은 무엇인가?
05PR인의 윤리 강령이 필요한 이유가 아닌 것은?
06다음 중 인간의 사상이나 감정을 창작적으로 표현한 저작물을 보호하기 위해 그 저작자에게 부여하는 권리를 무엇이라고 하는가?
07보도자료의 종류 중 웃음 또는 눈물 나는 이야기로 사실보다는 진한 감동을 주는 뒷이야기의 성격을 가지는 것은 무엇인가?
08보도자료의 구성 요소 중 기사를 소개하는 역할을 해서 기사의 내용 요점을 알 수 있게 하고 기사를 더 읽고 싶도록 유인하는 요소는 무엇인가?
09광고와 퍼블리시티의 차이점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10기업 광고 중 기업이 비용을 부담하여 기업의 활동과 관련있는 공공쟁점에 대해 입장을 표명하기 위해 제작하는 광고를 무엇이라고 하는가?
11CIP는 기업의 호의적 이미지를 창출해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데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좋은 이미지의 효과 중 소비자가 이미지가 좋은 제품을 우선적으로 선택하여, 제품의 가격이 다소 비싸더라도 구매하게 되는 효과를 무엇이라고 하는가?
12다음 중 CIP의 3대 요소가 아닌 것은?
13다음 중 CI 디자인 시스템의 구성 요소가 아닌 것은?
14다음 중 이벤트의 일반적 기능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15다음 중 스폰서십의 커뮤니케이션의 목적이 아닌 것은?
16기업이 문화 예술에 대한 지원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국가 경쟁력을 키우는 활동을 총칭하는 용어를 무엇이라고 하는가?
17다음 중 마케팅 PR이 중요해진 이유로 보기 어려운 것은?
18다음 중 MPR 실행 방안이 아닌 것은?
19조직체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론 중 체스터 버나드(Chester Bernard)가 주창하였으며 조직 내에서의 사회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한 이론은 무엇인가?
20다음 설명 중 사내 PR의 목적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21다음이 설명하는 것은 무엇인가?
조직체의 간행물. 조직체뿐만 아니라 정부기관, 각종 협회, 군대, 사회복지단체, 언론기관 등이 발간하는 모든 정기 간행물을 포함하는 개념이다.
22다음 중 공공관계 활동을 수행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수단과 전략 프로그램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23다음 중 정치 PR메시지의 요소 중 가장 이질적인 것은 무엇인가?
24조직이 쟁점의 발전과정 중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단계로, 유사한 가치관이나 경제적, 사회적 관심을 가진 사람 또는 집단의 전문매체에서 쟁점이 논의되고 대중매체에도 간헐적으로 보도되는 단계는?
25위기관리 PR에서 다루는 핵심적인 내용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26포찬트와 미트로프(1992)가 분류한 위기의 4가지 유형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27국제 PR에서 세계 모든 국가마다 권위, 관료제, 창의성, 동료의식 등과 같은 형상들이 다른 방식으로 나타나는데 이는 어떤 요인 때문이라고 볼 수 있는가?
28다음 중 호프스테드가 제시한 문화적 차원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29인터넷 광고 매체의 특성에 대한 설명 중 바르지 않은 것은?
30다음 중 소셜 미디어 PR의 특성으로 옳지 않은 것은?
31CSR과 CSV의 특징을 비교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32다음 중 사회적 마케팅과 가장 거리가 것은?
33최근 기업의 윤리적 경영으로서 고려하고 있는 전략 또는 전술과 거리가 가장 것은?
34위기관리의 원칙에 대한 설명 중 바르지 않은 것은?
35소셜 미디어 PR의 8C 전략에 속하지 않는 것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011
022
034
043
054
061
073
083
091
102
113
123
131
143
153
163
174
182
192
204
214
222
231
244
251
263
274
282
291
303
314
322
331
343
35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