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홍보론 기말시험 2017년도 2학기 4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KIM, HYUNSU / ΛΙΙΛ™ 2021. 12. 3.
0-썸네일-홍보론-기말-17-2-4
0-썸네일-홍보론-기말-17-2-4
올에이클래스 이용안내 이미지입니다. 올에이클래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엔진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원활히 이용가능합니다.
2017 학년도     2 학기     4 학년     35 문항
홍보론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강승구
출제범위   :교재 전 범위, 멀티미디어강의 1~15강, 인터넷 보충학습 자료, 워크북 참조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01PR의 과정에서 전략과 프로그램을 실행에 옮기는 단계는 무엇인가?
02사회 공공단체 PR의 특징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03오늘날 PR 실무자들이 사용하는 기법을 묘사하기 위해 만들어 낸 단어로 뉴스 보도의 기회를 얻기 위해 고의로 만들어내는 사건을 가리키는 것은 무엇인가?
04다음 중 PR의 발전을 가져오게 된 계기로 보기 어려운 것은?
05현대 PR 관련 이론 중 다음 설명에 해당하는 것은 무엇인가?
상황에 따른 조직의 결정에 윤리적인 강조점을 두고 있다. 즉 가장 윤리적인 것은 조직의 상황에 따라 의사결정을 내리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행위의 결과가 아니라 조직이 목표 달성을 위해 관련 공중에게 어떤 태도를 보이냐 하는 것이다.
이 이론은 PR커뮤니케이션 담당자들이 의사결정을 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 외부 변수, 내부 변수, 본래 변수 상황 변수를 들었다.
06로비(lobbying)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07조직이 공중과의 관계에서 특히 공중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주의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08다음이 설명하는 보도자료는 무엇인가?
팩트 위주보다는 진한 감동을 주는 뒷이야기나 휴머니즘적 내용 등 수용자들이 가볍게 접근할 수 있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말한다. 미담, 사례담, 가십성 기사가 좋은 예이다.
09기자회견에 대한 설명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10다음의 특징을 가진 대중 매체는 무엇인가?
- 다른 일을 하면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 가벼운 내용의 보도에 용이하다.
- 오락성이 강한 편이다.
11다음 중 기업 광고의 임무라고 보기 어려운 것은?
12다음 중 성공적인 기업광고의 요령이 아닌 것은?
13CIP의 구성 요인 중 기업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모든 것을 통칭하는 것은 무엇인가?
14좋은 기업 이미지로 거둘 수 있는 효과 중 다음이 설명하는 효과는 무엇인가?
회사가 어떤 경영적, 사회적 실패나 실수를 하더라도 고객들이 상황을 관대하게 바라본다. 현대 기업들이 피하기 어려운 분쟁이나 위기 상황에서 매우 좋은 효과를 가져온다.
15다음이 설명하는 이벤트 효과는 무엇인가?
이벤트의 주최자와 행사 내용 등을 언론 매체를 통해 널리 알림으로써 이벤트 주최자의 이미지 개선에 기여한다.
16기업이 문화예술에 대한 지원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는 국가 경쟁력 키우는 활동을 총칭하는 용어는 무엇인가?
17MPR 전략에 대한 다음의 설명 중 바르지 않은 것은?
18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진 이론은 무엇인가?
- 수평적 커뮤니케이션의 가치를 인정한다.
- 전체 조직에 있는 서로 다른 계층의 구성원들 사이에 교차적 커뮤니케이션을 독려한다.
19사원 PR을 위한 매체 중 보통 '하우스 오건(house organ)'으로 불리우는 조직체의 간행물을 의미하는 것은 무엇인가?
20다음 중 지역 사회의 전략적 행동 방안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21성공적이고 효과적인 캠페인을 기획하는 데 필요한 원리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22조직이 쟁점의 발전과정 중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단계로 유사한 가치관이나 경제적ㆍ사회적 관심을 가진 사람 또는 집단의 전문매체에서 쟁점이 논의되고 대중매체에도 간헐적으로 보도되는 단계는?
23정치 PR 메시지 중 후보의 리더십, 정직성, 능력과 같은 개인적 특성을 주장하는 것은 무엇인가?
24위기관리의 원칙에 대한 설명 중 바르지 않은 것은?
25국제 PR의 기본 고려 요인이 아닌 것은?
26온라인 PR의 특징과 장점으로 적절치 않은 것은?
27다음 중 소셜 미디어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28CSR과 CSV를 비교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9다음 중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추구해야 할 가장 궁극적인 가치는 무엇인가?
30소셜 미디어 PR의 8C 전략에 속하지 않는 것은?
31퍼블리시티 보도자료에서 '리드'의 기능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32CIP의 시각적 정체성을 이루는 기본 시스템 중 기업을 대표하는 캐릭터를 의미하는 용어는 무엇인가?
33게임이론 중 '윈-루즈(win-lose) 게임'이라고 불리는 이론은 무엇인가?
34정치 PR 전략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가 아닌 것은?
35PR의 4가지 모형 중 정보의 확산을 목적으로 하고 사실적 정보의 일방향적 전달을 커뮤니케이션의 본질로 보는 것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013
022
031
044
052
061
074
081
092
102
113
123
133
14K
152
161
172
184
192
201
214
223
232
244
253
264
274
283
294
302
313
321
331
343
35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