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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Library/☆ 기말시험 Data

방송대 방통대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기말시험 2013년도 2학기 2학년 / 올에이클래스 기출문제 모의고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1.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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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학년도     2 학기     2 학년     35 문항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시험종류   :기말시험
출제위원   :방송대 강승구
출제범위   :멀티미디어강의 1~15강, 인터넷보충학습자료, 출석수업대체시험자료
자료출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웹앱제작   :올에이클래스 김현수

 

36커뮤니케이션 반응 과정에 관련된 이론 중, 전통적 반응 이론과 고/저 관여 상황들의 변수를 통합하여 발전시킨 모델로서, 각 관여 상황마다 뇌의 특화 기능에 대한 이론을 반영하여 사고 vs 느낌의 과정을 포함한 모델은 무엇인가?
37커뮤니케이션의 메시지 측면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38정교화 가능성 모델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39소스(Source)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른 것은 무엇인가?
40광고 메시지에 대한 설명 중,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41매체에 집중되는 광고의 양이 점점 많아져 소비자가 불쾌감을 느끼고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효과가 감소하게 되는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42다음 중 빈칸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무엇인가?
(            )는/은 개인이 커뮤니케이션 상황을 이해하기 위해 적용하는 경험, 인식, 태도 혹은 가치관 등을 일컫는다.
43다음 중 광고 소구의 종류에 속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44다음 중 인쇄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술의 기본 요소가 아닌 것은 무엇인가?
45광고 매체를 선정하기 위한 미디어 전략을 기획하는 과정에서 그 전략의 효과를 저해하는 문제점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46미디어 기획의 단계 중, 시장 분석 및 타겟 시장 파악(Market Analysis and Target Market Identification)단계에서 다루어지는 주요 문제로 알맞은 것은 무엇인가?
47다음 중 미디어 전략 개발 및 수행 단계에서 예산 제약과 관련하여 미디어의 상대적 가격을 구하는 방법에 속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48광고 메시지의 실행 방식 중에서 TV에 적합한 방식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스타를 내세운 짧은 이야기를 통해 전달하는 것은 무엇인가?
49광고 소구의 한 종류로, 신상품이 출시될 때, 호기심, 흥미를 유발시켜 관심을 집중시키는 방법은 무엇인가?
50방송 미디어 중, TV의 장점으로 볼 수 없는 것은 무엇인가?
51TV 광고 시간의 구매 과정에서, 그 방법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52다음과 같은 한계점을 지닌 미디어는 무엇인가?
- 혼잡한 구매절차
- 제한적인 리서치 데이터
- 광고의 혼잡성
- 분화
53다음과 같은 한계점을 지닌 미디어는 무엇인가?
- 광고비
- 장시간의 준비시간
- 제한적 도달범위와 빈도
- 광고의 혼잡성과 경쟁
54다음 중 신문광고의 종류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55매슬로우(Maslow)에 의해 개발된 인간 욕구의 단계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한 것은 무엇인가?
56다음 중 (            )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무엇인가?
소비자 동기와 관련하여, 문제를 인식한 소비자들은 구매 결정을 내리기 전에 필요한 정보를 탐색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내부 탐색으로 충분한 정보를 얻을 수 없다면 소비자는 (            )을 통해 추가 정보를 얻으려 할 것이다.
57다음 중 '식역하 인식'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무엇인가?
58'다속성 태도 모델'의 관점에서 봤을 때, 마케팅 담당자들은 몇 가지의 방법으로 소비자들의 태도를 변화시킬 수 있다. 그렇다면 보기에 나와 있는 소비자 태도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방법들 가운데 잘못된 설명은 무엇인가?
59소비자 행동과 관련하여 '구매 후 평가'단계에서의 설명 중 틀린 것은 무엇인가?
60다음 중 옥외 광고의 단점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61다음 빈칸에 들어갈 가장 적절한 용어는 무엇인가?
(            ) - 관심 유발 (interest) - 욕구 생성 (desire) - 구매행위 (action)
62다음 중 직접 마케팅의 방식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63다음 중 직접 마케팅의 성장배경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64메시지의 제시 순서에 따른 효과로 가장 강한 논거를 메시지의 마지막 부분에 배치하는 구성으로, 가장 나중에 제시된 주장의 설득력이 가장 강력한 현상을 무엇이라 하는가?
65다음 중 판매 프로모션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틀린 것은?
66판매 프로모션이 성장한 이유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무엇인가?
67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프로모션 기법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68다음 중 쿠폰과 관련된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69판매 프로모션 테크닉은 광고 캠페인과의 조율 속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이 때, 고려되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70다음은 판매 프로모션의 잘못된 사용 및 잠재적 문제점에 대한 설명이다. 올바르지 않은 설명은 무엇인가?

중복답안 가이드
A1, 2E2, 4I1, 3, 4
B1, 3F3, 4J2, 3, 4
C1, 4G1, 2, 3K1, 2, 3, 4
D2, 3H1, 2, 4

No정답선택채점바로가기
362
371
384
392
404
414
421
433
444
453
462
473
482
491
504
512
524
533
541
552
562
571
5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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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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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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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4
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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